[안전점검] 중랑구, 여름철 안전사고 미리미리 예방하세요!
[안전점검] 중랑구, 여름철 안전사고 미리미리 예방하세요!
  • 강희성 기자
  • 승인 2016.08.0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강희성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제245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오는 9일 오전 11시에 지역 내 지하철역 주변에서 주민 170여명과 함께 시민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식품위생·행락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주민안전의식을 확산시키고 재난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개최된다.

  캠페인은 상봉역, 봉화산역, 먹골역, 사가정역 등의 지하철역 4개소 일대에서 ‘우리동네 안전감시단’, ‘자율방재단’, 공무원 등 지역 주민 170여명과 함께 식품위생과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를 실시한다.

  행사에는 ‘식중독 예방 홍보’, ‘안전사고 예방 행동요령 홍보물 배부’, ‘안전위해요소 예찰활동’,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위험요소 신고방법’ 등의 캠페인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재난취약 요인을 사전에 해소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구는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에 계절별 안전테마를 선정하여 지역 내 지하철역, 전통시장 등을 찾아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사고예방 홍보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고 전했다.

  성관제 안전총괄담당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안전사고에 미리 대비하여 행복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름철 안전사고를 사전에 미리 예방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한국. [사진제공=중랑구청]

▲ 미디어한국. [사진제공=중랑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