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평창고랭지김장축제, 오대산천 전국 줌바페스티벌 11일 개최
[사회] 평창고랭지김장축제, 오대산천 전국 줌바페스티벌 11일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1.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 전경
평창고랭지김장축제 전경

[미디어한국 김수진 기자] 2023 평창고랭지김장축제가 개막 5일 만에 7억여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이달 3일 개막해 현재까지 1만여 팀이 축제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축제 기간이 5일 짧아졌지만, 절임배추 100톤와 총각무 10톤의 완판이 예상된다. 또한 11일 ‘제1회 오대산천 전국 줌바페스티벌’ 개최를 앞두고 올해 4만여명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줌바피트니스 애호가 500여명이 평창송어공연종합체험장에 모여 줌바 실력을 견주고 김장체험도 참가해 친목을 다질 예정이다. 이 행사는 스페셜 게스트인 제니퍼 김(김나영), 리나(김수연), 플로란스(전서영)가 진행하는 줌바 마스터클래스, 줌바 시연, 댄스 타임과 경품 증정 등으로 구성됐다.

시연팀으로 등록한 참가자는 김장축제 1만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고, 참가자 가운데 숙박을 희망하는 사람은 대관령 AM호텔 50% 할인과 함께 800만원 상당의 경품 행사 추첨 기회를 얻는다.

최기성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김장축제 방문객은 지난해 대비 160%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줌바페스티벌 열리는 이번 주말엔 예약을 이미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예약을 하지 않고 11일과 12일 양일간 축제장을 방문할 경우 대기 시간이 길 것으로 예상된다.

2023 평창고랭지 김장축제가 성공한 원인은 평창에서 재배한 농산물로 저렴한 가격에 안전하고 편리하면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글 수 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 각지에서 높은 관심을 보였기 때문이다.

축제의 김장체험 가격은 배추김치의 경우 절임배추 7kg과 양념 3kg에 6만원, 절임배추14kg과 양념 6kg에 11만5000원이다. 알타리김치의 경우 절임알타리 5kg과 양념 2kg에 6만7000원이다. 모든 게 준비돼 있어 쉽게 김장을 담글 수 있고 담근 김치는 직접 가져가거나 택배로 전국에 보낼 수 있다.

김장축제 참가자는 축제장에서 제공되는 양념 이외에 김장체험 과정에서 직접 준비한 양념을 추가할 수 있다. 김장 20㎏에 양념을 버무려 담는 시간은 1시간 남짓이다. 김장을 마친 뒤 인근 월정사, 대관령양떼목장 등지에서 관광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고향사랑기부제와 평창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연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평창군에 10만원을 기부하면 기부금 전액을 세액공제로 돌려받을 수 있고, 답례품으로 3만 포인트를 제공받아 김장축제에서 3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10% 선 할인을 해주는 평창사랑상품권으로 김장축제 비용을 결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