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포커스] 검찰 “이재명 범행, 11∼36년 징역 또는 무기징역 선고 가능”...최강욱에 이어 2번째 잔치국수를
[정치 포커스] 검찰 “이재명 범행, 11∼36년 징역 또는 무기징역 선고 가능”...최강욱에 이어 2번째 잔치국수를
  • 황문권 기자
  • 승인 2023.09.19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대표 입원 의사의 진단은 사지가 정상이고 단식으로 인한 발병이 없다는 사실이다

[미디어한국 황문권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구속영장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이 대표의 구속사유 중 하나로 ‘범죄의 중대성에 따른 높은 처단형’을 꼽았다.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구속영장에 “피의자에게는 11년 이상 36년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이 선고돼야 한다”고 적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이 대표의 배임과 위증교사, 뇌물 혐의에 대해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시절 범행으로 경합범 관계에 있다고 지적했다.

다수범죄 처리 기준에 따른 경합범으로 가중 처벌할 때 이 대표에게 11년 이상 36년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이 선고돼야 한다는 게 검찰 주장이다.

결론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아니니라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대통령 후보의 과정에 이르는 전과 4범에 피의자 사건만 10여 가지라는 고등 0기꾼의 전형이라는 점으로 추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