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서울]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기념, 서울로 성지 투어 떠나볼까
[이슈 서울]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기념, 서울로 성지 투어 떠나볼까
  • 황문권 기자
  • 승인 2023.06.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서울관광재단, 서울의 방탄소년단 관련 명소 13개 선정, ‘서울방탄투어’ 지도 제작
- 6. 17.(토) 여의도 한강공원서 서울 홍보부스 방문하면 서울방탄투어 지도(Map of the Seoul)와 함께 한정판 서울 명소 카드도 제공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기념 페스타(2023 BTS FESTA)를 맞아 방탄소년단 관련 서울 주요 명소 13개가 포함된 ‘서울방탄투어’ 지도를 제작했다.

서울방탄투어 명소는 멤버들이 연습생 시절 자주 찾던 장소, 자체 제작 콘텐츠인 ‘달려라 방탄’ 등 주요 콘텐츠 촬영지였던 서울의 명소들을 엄선했다.

이번 서울방탄투어 지도에는 장소별로 연관성 있는 방탄소년단의 노래들을 함께 제공하였으며 지도 내 큐알(QR)코드를 통해 유튜브 링크까지 제공하여 즐거움을 더했다.

연번

명소

비고

1

서울 숭례문

2021 글로벌 시티즌 라이브 촬영지

2

하이브 용산 사옥

-

3

경복궁 근정전

2020 지미팰런쇼 촬영지

4

여의도 한강공원

BTS 10TH Anniversary FESTA@여의도 행사장소

5

을지로

2021 시즌그리팅 촬영지

6

국립중앙박물관

2021 BTS 서울관광 홍보영상 촬영지

7

서울종합운동장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 콘서트 장소

8

경복궁 경희루

2020 지미팰런쇼 촬영지

9

월드컵대교

2021 지미팰런쇼 촬영지

10

노들섬

2021 시즌그리팅 촬영지

11

아차산

달려라 방탄 촬영지

12

서울 문화비축기지

달려라 방탄 촬영지

13

학동근린공원

연습생 시절 추억의 장소

6월 17일(토), 여의도 행사 현장에서 서울 홍보부스(Seoul in Purple)를 운영하며 스탬프 투어,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탬프 투어는 한정판 서울 명소 카드에 등장하는 7개 장소를 방문해서 카드와 함께 인증샷을 찍은 뒤,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투어형 이벤트이다.

6. 16.(금) 14:00에 하이브, 영등포구청,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 및 서울시 관계부서와 행사 전 안전대책을 최종 점검할 예정이다.

행사가 개최되는 현장에서는 종합안전본부와 운영상황실을 설치하여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갖춰 각 분야의 비상 상황 대비 대응체계를 갖춘다.

방탄소년단 투어

해당 행사로 인하여 6월 17일(토) 14시부터 여의동로(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가 전면 통제되어 여의동로를 경유하는 23개 버스노선이 17일(토) 12시부터 모두 우회 운행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종료 후 안전한 귀가를 위하여 행사 종료시간에 맞춰 지하철 5‧9호선 및 신림선 운행 횟수를 늘리고 버스도 집중 배차할 예정이다. 통제구간과 임시 변경되는 대중교통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TOPIS) 누리집(http://topis.seoul.go.kr) 및 120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호 관광정책과장은 “2023 BTS FESTA는 지난 5월 초 서울페스타 2023에 이은 외래 관광객의 서울 방문 수요를 창출하는 중요한 이벤트”라며 “방탄소년단 팬덤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관광재단 글로벌1팀 권혁빈 팀장은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맞아 전 세계의 팬들이 FESTA를 즐기기 위해 서울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바로 지금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다채로운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실질적인 관광객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는 관광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