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수원중학교, 도서관 ‘지혜의 숲' 개관식 열다.
남수원중학교, 도서관 ‘지혜의 숲' 개관식 열다.
  • 강성혁 기자
  • 승인 2020.08.0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운영위원장은 “Reader가 곧 Leader가 된다며 자라나는 남수원중 학생들이 지혜의 숲에서 슬기로운 리더로 성장하길”
수원시 남수원중학교 제공

 

남수원중학교에서는 ‘2020 도서관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서관을 리모델링하여 2020년 7월 31일(금) 15시에 학교운영위원, 학부모회원, 교사, 학생자치회장단 등이 모두 참석한 자리에서 ’지혜의 숲 도서관 개관식‘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시종일관 밝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교육연구부장의 진행으로 개관 테이프커팅, 경과보고, 축사 및 학부모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수원시 남수원중학교 제공

 

◇ 2020 도서관 현대화 사업 좌절을 딛고 해내다

 남수원중학교는 5층의 교실 두 칸을 터서 서가를 진열한 비좁은 도서관을 가져와 시간이 갈수록 노후화된데다 해마다 늘어나는 책 서가가 5층에 있어 건물의 안전성도 위협받는 상황이었다. 그래도 남수원중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열망은 높아서 비좁은 도서관이 쉬는 시간, 점심시간마다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학생들이 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었다. 

더 나은 도서관 환경 조성을 위해 남수원중학교는 2019년 6월 학교운영위원회에서 도서관 1층 이전 및 리모델링 사업신청 안건을 통과시켰다. 그리고 2019년 8월 ‘경기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대응지원사업)’에 신청서를 제출하였다. 

그러나 예산 부족이란 답변을 받아 도서관 환경개선의 꿈이 좌절을 맛보아야 했다.

그 후 2020년 2월 12일 경기도교육청 학교현장지원과에서 주관하는 ‘2020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 에 다시 신청서를 제출하였다. 3월 27일 <2020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 지원 내역 알림> 공문에 의해 지원금이 확정됐다는 공문을 받았고, 즉시 설계사무소를 입찰하여 2020년 5월 18일 건축설계도가 완성되었다. 

실제 공사기간은 2020년 6월 20일부터 7월 17일까지 기존 교실 두 칸 크기의 시청각실과 학교실 0.5칸 크기의 부모 상주실 벽 해체 작업을 시작으로 인테리어의 모든 자재를 학교선생님들과 함께 협의하며 공사가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개관을 하게 되었다.

 

수원시 남수원중학교 제공

 

학교운영위원장은 “Reader가 곧 Leader가 된다며 자라나는 남수원중 학생들이 지혜의 숲에서 슬기로운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인상적인 축사를 남겼다. 

이제 남수원중학교 도서관 ‘지혜의 숲’은 남수원중학생들의 꿈을 키워 줄 지혜의 허브이자 학생들의 품격있는 쉼터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