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 국제] 튀르키예 시리아 사망자 3만3천을 넘어...향후 7.8규모의 발생 강진 분석(후원 물품 안내)
[사고 - 국제] 튀르키예 시리아 사망자 3만3천을 넘어...향후 7.8규모의 발생 강진 분석(후원 물품 안내)
  • 황문권 기자
  • 승인 2023.02.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황문권 기자] 튀르키예(터키) 시리아 사망자가 3만3천을 넘어섰다. 향후 10만여 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며 생존자 추가 발견이 되며 추위와 전염병의 2차 재난에도 노출의 우려가 있다.

미 지질조사국은 본진에 버금가는 7.8규모의 여진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분석이다.

80억여 명의 지구촌은 하나로 우리다.

다음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접경지역에서 일어난 지진참사 피해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튀르키예 대사관 사이트를 뒤져보다가 대사관 페이스북에서 직접 읽고 작성한 내용이다. 

## 댁에 잘 입지 않는, 혹은 버릴까 말까 망설이던 계륵같은 겨울 의류를 모아서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면, 먹을 것, 입을 것, 잘 곳 없어 추위와 배고픔에 떨고 있는 현지 주민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보내주신 물품들은 터키항공을 통해 튀르키예로 무료로 운송한다고 하오니 다소 번거롭더라도 꼭 좀 도와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하고 있다. 

옷을 모아 정리하여 박스에 담아 보내는 일이 제법 시간과 노동, 비용이 들어가는 일이지만, 현지에서는 모인 성금이 분배되어 물품 발주, 구매, 배분 등에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당장 요긴하게 쓰는 데는 이런 물품들을 보내는 것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터키 현지 친구 피셜.. Y.Y)

 ## 보내주시면 감사할 물품들은 다음과 같다. 

# 겨울의류

코트, 자켓, 레인코트, 우비, 부츠, 점퍼, 바지, 장삽, 스카프, 모자, 양말, 속옷, 내의 등

# 기타 품목

텐트, 텐트용 매트리스, 담요, 침낭, 보온병, 손전등, 식품(통조림 등) 유아식, 기저귀, 세척 및 위생물품, 생리대 

***박스 포장 후 반드시 박스 표면에 물품의 종류와 "Aid Material / Turkiye" 라고 크게 기재하고 꼭 선불로 택배비 지불하고(!!!) 보내셔야 합니다. ***

## 보내실 곳 :  이글종합물류 
인천시 중구 자유무역로 107번길 20, 304-306호 박찬영 전무  (010 8146 5291)

하루 아침에 사랑하는 가족과 모든 것을 잃고 고통과 절망의 늪에 빠져있을 터키 주민들에게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는 막을 수 없지만 그 피해를 극복해 나가는 과정은 국경을 초월하여 얼마든지 세계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좋겠다. 

*** 현금기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다음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월드비전, 적십자사, 유니세프, 국경없는의사회 등등 여러 기관이 모금 중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