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공모
성동구,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공모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7.10.1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 사회활동 지원-성동청년축제 (사진=성동구 제공)

성동구는 청년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성동구 거주 만 19세∼39세 청년으로 구성된 3∼5명 내외 모임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당 최대 1500만 원 이내로 지원되며, 15개 내외 프로젝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관심있는 청년들은 오는 10월 18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공모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지정주제 또는 자유주제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고, 지정주제는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형성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청년플랫폼 활성화 프로젝트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청년 협력공유마당 활성화 프로젝트이며, 자유 주제는 별도의 제한 없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모사업을 신청 할 수 있다.

공모사업에 신청한 청년들은 5분 이내 PT발표를 통하여 사업 제안 설명을 진행하게 되며,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선정하게 된다. 이 사업은 성동구내에서 이루어지거나 구정과 연관이 있어야 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이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구는 아동, 청소년, 청년 지원사업 등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9월 18일자로「청년청소년팀」을 신설하였고, 모든 영역에서 청년의 능동적인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의 권리신장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성동구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 중에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이며,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 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한다.”며“청년들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발맞춰, 청년 수요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