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50+정책, OECD 공공부문 혁신사례로 선정
서울시 50+정책, OECD 공공부문 혁신사례로 선정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7.09.2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OECD 관계자 (左) 피렛 토너리스트 (右)마르코 다글리오(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이경희)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선정하는 공공부문 우수혁신 사례로 ‘서울시 50+정책’ 이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OECD는 전 세계 많은 도시들이 오늘날 공기 및 수질오염, 보건, 인구밀집 등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지방정부가 어떻게 혁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공익가치를 생산하는지 연구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들을 모아 을 발간하는데 서울시 50+정책이 세계 유수의 도시들과 함께 총 6개의 공공혁신 우수사례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서울시는 2016년 6월 1일 서울 시민의 21.9%(219만 명)을 차지하는 50~64세를 위해 지자체 최초로「50+종합지원정책」을 발표하고 50+세대만을 위한 차별화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OECD에서 선정한 6개의 혁신사례는 서울시의 50+정책 이외에 캐나다 토론토·벤쿠버의 시민추천패널, 미국 보스턴의 신도시정비, 벨기에 안트베르펜의 도시의 구성,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순환경제, 스웨덴 예테보리의 지역혁신협력 등이다.

이번 리포트를 주관하는 OECD 공공부문 혁신사례집'은 유럽연합(EU)의 재정 지원을 받아 ‘변화하는 세계 속 유럽: 포용적, 혁신적, 반영적 사회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고 그 일환으로 ‘깨끗하고 포용적인 혁신적 도시’ 리포트를 발간할 예정이다.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