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中企 42개社, 상하이서 5,746만불 수출길 열어
경기도 中企 42개社, 상하이서 5,746만불 수출길 열어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7.08.07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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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지페어 상하이 전시장 전경

경기도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열린 ‘2017-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상하이(上海)’를 통해 총 4,341건 5,746만 불 규모의 수출상담 및 2,338건 2,201만 불 상당의 계약추진 실적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중국 최대 규모의 전시장 상하이 신 국제전람중심(SNIEC)에서 열린 이번 상담회에는 총 42개의 도내 중소기업이 참여해 13억 거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개척 활동을 벌였다.

참가 기업들은 최근 중산층 확대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고급 소비재 시장 트렌드에 맞춰, 가전제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뷰티상품, 건강제품 등의 품목을 소개해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사흘간의 행사기간 동안 총 1,371개 사 현지 바이어들이 전시장을 찾았고, 2만 여명이 넘는 참관객들이 방문해 장사진을 이뤘다. 이 같은 호응은 실제 수출상담 성과로까지 이어졌다. 

경기도는 박람회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GBC 상하이의 축적된 비즈니스 경험과 전문성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참가기업들의 판로개척 활동을 전 방위적으로 지원했다. 무엇보다 중국 내 대표 소비재 박람회인 ‘상하이 럭셔리 가정용품 전시회’와 연계해 품목을 구성, 행사를 진행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어려운 통상환경속에서도 세계 최대 소비시장으로 부상한 중국은 여전히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G-FAIR의 성과가 실질적인 거래확대로 이어지도록 사후관리에도 적극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일대일로 정책 중심지인 충칭(重庆)과 해양거점 광저우(广州)에서 판로개척 활동을 벌인 ‘2017 경기도 중국 통상촉진단’에게서도 낭보가 이어졌다.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 사진: 경기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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