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치매예방 한방 프로그램 운영
관악구, 치매예방 한방 프로그램 운영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7.07.28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매예방 웃음특강을 통해 웃음치료를 하고있다.

관악구는 서울시에서 5번째로 노인인구가 많다. 매년 2천여 명씩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어르신 뇌 건강을 지키기 위해 치매예방 한방치료 사업을 벌인다.

이는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한방 진료와 치매 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치다.

구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를 통해 정상군과 고위험군을 진단, 정상군을 대상으로 뇌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단, 고위험군은 치매지원센터 또는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뇌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한방을 통한 질병 예방 교육부터 실버체조, 명상방법 등을 알려주고, 총명침 시술도 병행한다.

또한, 웃음치료, 향기주머니 만들기, 미술교실, 원예교실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8주간 총 12회 교육이며, 11월까지 1회차당 40명씩 총 3회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 태도, 행동 변화를 유도해 치매예방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다.

유종필 구청장은 “많은 어르신들이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치매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치매는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으며 현재 우리나라 65세 이상의 노인 열 명 중 한 명이 치매다. 게다가 급속한 고령화로 이 수치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 사진: 관악구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