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일자리네트워크 기관 협업, 대규모 동행면접 진행
시흥시 일자리네트워크 기관 협업, 대규모 동행면접 진행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7.04.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서재형기자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4월 14일 남동공단에서 시화MTV로 이전하는 ㈜나노마이크로텍(쿠쿠전자(주)의 외주업체)의 채용지원을 위해 대규모 동행면접을 진행하였다.


이번 대규모 동행면접은 17년 4월 24일 남동공단에서 시화MTV로 이전하는 ㈜나노마이크로텍의 요청에 의해 이루어졌다. ㈜나노마이크로텍은 쿠쿠전자(주)의 정수기와 밥솥 완제품을 생산하는 외주업체로 현재 인천의 생산라인을 비롯하여 전 직원이 이전할 계획이며, 생산라인을 증설하게 되면서 100명을 추가로 채용하는 것이다.


시흥스마트허브의 업체 중 근로자수가 300명이 넘는 기업체가 전체 기업의 1%미만인 것을 감안하면 한 기업에서 100명을 채용한다는 것은 지역일자리 창출에 있어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이번 대규모 동행면접이 더욱 의미 있는 것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뿐만 아니라 시흥 관내의 일자리 기관인 시흥종합일자리센터와 시흥고용센터가 함께 구직자를 섭외하여 진행했다는 점이다. 총 48명을 섭외하여 동행면접을 진행하였으며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사전 이력서 검토와 면접스킬교육, 업체구인조건 브리핑을 실시하였다.


27명의 여성구직자 섭외 및 차량을 지원한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 의하면, 2016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소규모 동행면접을 진행하여 21명에게 일자리를 지원한 바 있고 앞으로도 최대한의 인력지원과 사후관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앞으로도 시흥시 구직자의 일자리연계를 위해 관내일자리기관들이 서로 협업하여 지속적으로 동행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취업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화 MTV에 입주하게 될 ㈜나노마이크로텍이 지역 구직자를 위해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모범적인 회사가 되길 바라며, ㈜나노마이크로텍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와 시흥종합일자리센터(031-310-6032)에 문의하면 된다.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