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관악구 주민참여예산사업, 한도액 설정 없이 최대한의 예산 반영
2017년 관악구 주민참여예산사업, 한도액 설정 없이 최대한의 예산 반영
  • 서홍석
  • 승인 2017.04.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유종필 구청장, 지난 2월 관악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설명회 모습.

[미디어한국 서홍석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2017년 주민참여예산을 공모한다.

특히 올해 주민참여예산은 규모 한도액을 과감히 없앴다. 주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이 구가 추진하는 사업의 방향과 일맥상통하다고 판단, 한도액을 설정하지 않았다. 재정여건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예산으로 사업을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주민참여예산 한도액을 설정하지 않은 것은 타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이례적인 사례다. 자치단체의 재정여건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주민참여예산 운영 규모는 복지비 부담 증가 등의 사유로 해마다 축소돼 오던 실정이다.

주민참여예산사업은 5월 10일까지, 구 홈페이지나 우편, 팩스,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사업 제안은 관악구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관악구에 직장이 있거나 구 소재 학교에 다니는 재학생, 직장인이면 된다. 올해부터는 단체도 신청이 가능하다. (단, 중간지원단체 제외)

접수된 제안사업은 위원회 심의 및 구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2018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연중 제안 신청도 받고 있으며 5월 10일 이후 접수되는 사업은 다음연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에 포함된다.

유종필 구청장은 “주민의 참여와 주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주민참여예산제는 민관협치의 시작점이다”라며 “올해 주민참여예산은 과감히 한도액을 설정하지 않고 운영하는 만큼 지역의 불편사항 해소와 주민편익 증진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관악구청 기획예산과(☎879-5566)로 문의하면 된다.

서홍석 기자 suk158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