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잣향기푸른숲, 농산촌체험마을에 목공 프로그램 노하우 전수
경기도 잣향기푸른숲, 농산촌체험마을에 목공 프로그램 노하우 전수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7.02.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실습 현황 사진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경기도가 가평군내 농촌체험마을의 6차 산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목공 교육프로그램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는 경기도 잣향기푸른숲 내 잣향기목공방에서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총 8회에 걸쳐 가평군 관내 농·산촌체험마을 담당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목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현재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이 운영 중인 목공 교육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전수해 관내 농·산촌체험마을의 관광 콘텐츠를 풍성하게 만드는 데 목적을 둔 농·산촌마을 협력사업의 일환이다

특히 단순히 콘텐츠 제공뿐만이 아니라, 목공교육을 통해 이웃 마을주민간의 소통과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농촌마을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저성장의 시대에 일상의 필요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현대인의 자립의 흐름과도 부합하고, 나만의 가구제작으로 교육생들에게 성취감을 부여하는 한편, 지역주민 여가활동의 질적 향상도 추구하고자 한다.

이번 상반기 과정은 기본교육 4, 심화교육 4회 등 총 8회에 걸쳐 운영되며 세부적으로 ▲목재와 공구의 이해, ▲연필꽂이 만들기, ▲테이블 만들기, ▲스텝스툴 만들기, ▲서랍장 만들기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을 감안, 교육 참여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재료비 외 별도의 교육비는 없다. 특히 참가자들은 나만의 가구를 직접 제작해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종학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장은 이번 경기도잣향기푸른숲 목공전문가 양성교육을 통해 농·산촌 체험마을의 소득원 발굴 및 목공콘텐츠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림사업 부산물(간벌목)을 목공재료로 활용하여 숲의 자원화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 모집은 222일부터 시작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신정호기자 rokmcjh96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