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정] 동대문구, 새내기 맞춤형 교육 힘찬 출발
[동대문구정] 동대문구, 새내기 맞춤형 교육 힘찬 출발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7.01.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19일 열린 신규직원 구정 적응교육에서 우산각 공원을 방문, 동대문구 새내기들에게 하정 유관 선생이 비오는 날 안방에서 우산을 받쳤던 일화로 유명한 우산각을 설명하고 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신규직원 교육을 통해 새내기들과 소통하며 구성원들의 소통이야말로 친절과 청렴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라는 구정 철학을 실천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19일 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신규직원 42명을 대상으로 구정 적응교육을 실시하고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들이 탄탄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새내기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청렴․소통․안전으로 행복도시 구현이라는 구정목표를 공유하고 공무원 인사제도, 교육훈련, 복리후생 등 구정 전반을 파악했다.

특히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 직원 각자의 Brain Color(뇌 선호도 스타일)를 사전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원활한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됐다.

오후 1시에는 새내기 청렴교육을 위해 구청장과 함께 하는 청렴길 걷기를 실시했다. 하정로는 동대문구 청렴길로 청계천 비우당교에서 동대문등기소에 이르는 652m 왕복 2차선 구간이다. 유덕열 구청장은 새내기들에게 비오는 날 안방에서 우산을 받쳤던 청빈한 삶으로 유명한 하정 유관 선생을 기리는 비우당교와 우산각공원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새내기들은 선농단 역사문화관을 방문, 한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며 제사를 지냈던 선조 왕들의 애민사상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원들이 소통을 통해 먼저 건강한 몸과 행복한 마음을 가져야 구민들에게도 긍정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다며 새내기들에게 동대문구를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행복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