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정] 강북구 전통시장, 설맞이 이벤트로 손님맞이 전통시장에서 마련하세요
[강북구정] 강북구 전통시장, 설맞이 이벤트로 손님맞이 전통시장에서 마련하세요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7.01.2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전통시장에서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18일부터 26일까지 풍성한 2017 설 명절 이벤트를 마련하고 지역 주민들을 맞이한다.

각 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이벤트는 설 대목을 맞아 주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치솟는 명절 상차림 비용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북구 내 전통시장에서는 농수산물, 과일, 정육, 잡곡, 떡 등 양질의 제수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경품행사, 체험행사,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들의 발걸음을 이끌 예정이다.

참여 전통시장은 수유재래시장(1.18.~1.19.), 수유시장(1.19.~1.23.), 수유전통시장

(1.19.~1.23.), 강북종합전통시장(1.21.~1.26.), 강북북부시장(1.23.~1.25.) 5곳이다.

수유재래시장은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전통 놀이인 투호 던지기 행사를 개최하고, 수유시장은 가래떡 썰기 행사를 진행한다. 또 강북북부시장에서는 주부 팔씨름 대회, 제기차기 대회가, 강북종합전통시장에서는 떡국썰기 대회 및 노래·장기자랑 대회가 열려 명절의 흥겨운 분위기를 돋우고 주민 화합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수유전통시장은 클레이 공예 메모판 만들기, 목공예 미니간판 만들기, 바느질 공예 파우치 만들기 등 다양한 공예 체험을 마련해 방문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장별 경품 및 할인 행사도 풍성하다. 수유재래시장, 수유시장과 강북북부시장은 행운을 잡아라 등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강북종합전통시장에서는 제수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설맞이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

강북구는 이번 행사가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매출증대와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