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정] 동작구, 설 명절은 인심 좋은 전통시장에서
[동작구정] 동작구, 설 명절은 인심 좋은 전통시장에서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7.01.1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개최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해 14()부터 27()까지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동인구가 많은 남성사계시장, 성대전통시장, 남성역골목시장, 사당1동 먹자골목상점가에서 열리며 명절 분위기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17
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4인 가족 기준 제수음식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했을 때 193504원이 드는데, 대형마트 구입 대비 9%, 백화점 구입 대비 34% 정도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에 비해 비싸다는 그간의 인식이 무색한 결과다.

동작구 4개 전통시장에서도 점포별 5~50% 할인 행사를 벌여 제수음식을 준비하는 가정의 부담 줄이기에 나선다. 먼저 사당1동 먹자골목상점가에서 14일 행사의 포문을 열고 그 뒤를 이어 3개 시장에서도 최대 27일까지 행사를 지속한다.

아울러 팔도각설이공연, 인기가수공연, 떡매치기, 키다리아저씨 이벤트 등 풍성한 문화 행사도 기다리고 있어 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만끽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전통시장을 찾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시장 주변 단속을 지양하고 계도 위주의 한시적 주차 허용을 한다고 밝혔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대형마트, 경기침체 등으로 점점 설 자리가 없어지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설 연휴에 구민들이 전통시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