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한항공, 장장 4시간 기내 난동에도 승무원 대처 '미숙'
[산업] 대한항공, 장장 4시간 기내 난동에도 승무원 대처 '미숙'
  • 이현범
  • 승인 2016.12.21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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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대한항공 제공

[미디어한국 이현범 기자] 기내에서 발생한 승객 난동에 대해 객실 승무원이 미흡한 대처를 했다는 지적받은 대한항공이 "규정에 따라 난동승객을 제압했다" 반박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21 오전 " 기내 승무원들은 난동승객을 대응 규정에 따라 제압하고 포승했으며, 인천공항 도착 경찰에 신원을 인계했다" 밝혔다.

지난 20 오후 하노이에서 인천으로 오는 대한항공 480편에서 4시간에 걸친 승객 난동 사건이 벌어졌다. 술에 취한 30 추정 한국인 남성이 승객과 승무원들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한 .

항공편에 탑승하고 있던 팝가수 리차드 막스는 자신의 SNS 글과 사진을 통해 사건을 알렸다. 막스는 "나와 다른 승객들이 제압에 나설 때까지 대한항공 승무원들은 전혀 난동승객을 저지하지 못했다" 불만을 표하고 대한항공 승무원의 대처가 미숙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난동을 부린 승객은 인천국제공항경찰대의 조사를 받은 귀가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포커스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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