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국가장학금 신청, 13일 오후 6시 마감... '한국장학재단에서 서둘러 신청해야'
[사회] 국가장학금 신청, 13일 오후 6시 마감... '한국장학재단에서 서둘러 신청해야'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12.12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13일 오후 6시까지 국가장학금 신청을 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지난달 17일부터 20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받았다. 신청자들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가족관계증명서 등 서류를 제출하고, 가구원동의를 마쳐야 한다.

 

국가장학금은 경제적인 여건에 상관없이 누구나 의지, 능력에 따라서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다. 재학생은 1차 신청을 반드시 해야 하며, 입학 예정자(현재 고등학교 3학년생)도 대학 미정으로 신청하면 된다.

 

국가장학금 기준은 내년도부터 개편돼 저소득층 학생은 C학점 경고제 적용을 1회에서 2회로 늘린다. C학점 경고제는 직전 학기 성적 70~80점 미만일 때 경고 후에 국가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지방인재 신입생도 내신·수능 2등급에서 3등급으로, 계속 지원 요건은 직전 학기 성적 기준 85점 이상에서 80점 이상으로 기준이 바뀐다.

한편 국가장학금 신청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계좌, 서류 등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