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박정희 생가 불, 방화범 방화 이유.. '박 대통령 하야 안해서 불질러‘
[사회] 박정희 생가 불, 방화범 방화 이유.. '박 대통령 하야 안해서 불질러‘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12.01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1일 오후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 불을 지른 백모(48.경기도 수원시)씨를 현장에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이날 불로 박정희 전 대통령, 육영수 여사 영정 등 57.3㎡ 규모의 추모관을 태운 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당국에 의해 10여 분 만에 진화됐다.

소방당국은 생가 관리인이 소화기로 1차 불을 끈 뒤 뒤이어 출동한 소방대가 불을 완전히 진화했다고 밝혔다.

경찰조사 결과 백씨는 이날 열차편으로 구미에 도착, 이 같은 짓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어 백씨는 경찰 조사에서 박 대통령이 하야하든지, 하야를 안 할 것이라면 자결을 하든지 해야 하는데 둘 중 하나를 안 해서 방화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화재 직후 박 전 대통령 생가에서 박근혜는 자결하라. 아버지 얼굴에 똥칠하지 말고라는 글이 쓰인 방명록을 확보했다. 백씨는 자기가 쓴 글이 맞다고 경찰에 자백했다.

경찰은 또 백씨는 201212월 대구 동구 노태우 전 대통령 생가 방화범과 동일 인물이라고 밝혔다.

그는 노 전 대통령 생가에 불을 지른 혐의로 기소돼 대구지방법원에서 징역 1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경찰은 백씨를 방화혐의로 정확한 사건경위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