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10월 2일 세종대로는 2016 시민예술축전 축제로 들썩
[서울시정] 10월 2일 세종대로는 2016 시민예술축전 축제로 들썩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09.28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시민예술축전 행사 포스터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오는 10월 2일 ‘2016 시민예술축전’ 개막식에서 소셜라틴댄스 공연 ‘올 댓 댄스 플로어’와 시민무도회 ‘오케스트라와 춤을’ 이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10월 2일(일) 9시부터 18시까지 광화문삼거리→세종대로사거리 방향 550m를 보행전용거리로 운영한다.

  10월 2일 일요일 12시 30분부터 스윙, 살사, 탱고 동아리 회원으로 구성된 300여 명의 대표 춤꾼들이 공연을 하고, 라이브밴드의 연주에 맞춰 자유롭게 춤을 추는 ‘올 댓 댄스 플로어’가 진행된다.

  소셜라틴댄스의 대표 장르인 살사, 스윙, 탱고 동아리의 대표 춤꾼 150쌍, 총 300여 명이 각각의 장르별 개성을 살린 공연을 60분간 무대에서 선보인다. 이 후 라이브밴드의 연주에 맞춰 자유롭게 춤을 즐기는 소셜댄스타임을 마련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달아 올릴 예정이다.

  오후 3시 30분에는 세종문화회관 계단 앞 무대에서 시민필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과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춰 축제에 모인 시민이 함께 라인댄스를 추는 시민무도회 ‘오케스트라와 춤을’ 으로 축제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시민무도회:오케스트라와 춤을’에서는 서울 시민필하모닉오케스트라 80인의 축하공연이 진행되고, 공연의 마지막인 ‘윌리엄텔의 서곡’이 연주되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이 온라인에 사전 공개된 무보영상을 통해 연습한 라인댄스를 함께 추는 합동무대가 펼쳐진다.

  본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2016 시민예술축전 사무국 카페(cafe.naver.com/artsforallseoul)에 게시된 무보영상을 통해 개별 연습을 하고, 행사 당일 11시 현장에서 최종 리허설을 가질 예정이다. ‘시민무도회’는 춤을 사랑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더불어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인기 프로그램인 ▴잔디광장 ▴거리체육관 ▴버블슈트 ▴찾아가는 119안전체험 ▴거리예술존도 즐길 수 있다.

▲ 공간 구성도


  이후 10월 8일(토)11시에는 세종문화회관 야외 전시장에서 110여 팀의 시민미술가들이 참여하여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생활미술 展과 場’을 진행한다. 11월에는 연극 및 뮤지컬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입체낭독극 열전’이, 12월에는 밴드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시민액션밴드 페스타’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예술축전 사무국은 축제의 현장뿐만이 아니라 시민예술축전의 준비과정과 생활예술 동아리의 숨겨진 이야기를 전문가의 취재를 통해 기록 하고 있다. 기록의 결과물은 12월, 축제의 마지막 모습을 담은 후 다큐멘터리 영화와 프로젝트북의 형태로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민예술축전 공식 온라인카페(http://cafe.naver.com/artsforallseoul)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행사가 열리는 10월 2일(일) 9시부터 18시에는 광화문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의 차량이 통제된다. 서울시는 2일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인근 도로를 이용할 차량들은 미리 우회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또, 이날은 평소 세종로를 지나던 39개 버스노선도 우회 운행하고 보행전용거리인 광화문→세종대로 내 시내버스 정류장 3개도 폐쇄된다. 따라서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광화문(동화면세점 앞), 종로1가(종각 앞) 등 인근 정류장에서 하차 후 걸어서 이동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해야 한다.

  서울시는 행사 당일 세종대로 일대 교통 혼잡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찰과 함께 주변 13개 교차로와 주요 횡단보도에 경찰, 모범운전자, 안전요원 등 100여명을 분산 배치해 우회도로를 안내하고 교통 흐름을 조절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이와 관련된 교통정보를 ☎120다산콜센터, 교통정보센터홈페이지(topis.seoul.go.kr),모바일웹(m.topis.seoul.go.kr), 보행전용거리 홈페이지(www.seoul.go.kr/story/walk)를 통해서도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