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서울시, ''대학생 성폭력 예방교육 신청하세요''
[서울시정] 서울시, ''대학생 성폭력 예방교육 신청하세요''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09.2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최근 대학 내 언어 성폭력, 데이트 폭력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서울시가 대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서울시에 소재한 대학교(234년제 등)나 대학생(대학원생 포함) 모임에서 신청을 하면, 시가 전문강사를 파견하는 형식이다. 특히 성폭력 예방교육은 주입식이 아닌 대학생 스스로가 교육을 통해 성폭력예방을 위한 활동을 생각하고 실천해 볼 수 있는 토의식 교육으로 이뤄질 예정. 190, 30~50명 내외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는 ▴대학 내 성폭력 피해의 심각성 및 예방교육의 필요성 공감 ▴데이트 폭력에 대한 이해 및 예방법 안내 ▴성폭력 피해 시 상담 및 피해구제절차 안내 ▴성평등하고 안전한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한 액션플랜 나누기 등의 내용을 다룬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내용의 ‘2016 안심서울, 여성안심 캠퍼스(Campus)’ 사업을 10월 말까지 총 30회 시범 실시할 예정이라고 27() 밝혔다. 시는 특히 9월 말∼10월 초 대학 가을축제와 연계해 신청할 경우 우선 지원해 건전한 축제문화 조성 및 성폭력예방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지향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 및 대학생 모임은 교육을 희망하는 일시와 장소를 신청서에 작성해 10월 초까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메일(support@kigepe.or.kr)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신청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igepe.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학생 대상 성폭력예방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