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KB금융그룹] KB 계열사 대상 기술 시연회 『제5차 KB 핀테크 Day』 개최
[기업] [KB금융그룹] KB 계열사 대상 기술 시연회 『제5차 KB 핀테크 Day』 개최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6.09.23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금융, 임직원 대상 IoT•인공지능•가상현실 체험 행사 실시

  [미디어한국//이정우기자] KB금융그룹(www.kbfg.com 회장 윤종규)은 9월 2일 여의도 KB금융타워 18층 강당에서 『제5차 KB 핀테크 Day』를 개최하였다.

  ‘미래를 여는 기술의 세계’라는 부제 하에 열린 이번 핀테크 Day는 현재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IoT, 인공지능, 가상현실 관련 기술 업체들의 시연회와 VR 체험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KB금융그룹 계열사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하여, 해당 기술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KB금융지주 미래금융부의 강대명 상무는 환영사에서, “미래의  일상을 혁신적으로 바꿀 신기술을 체험하면서 금융 혁신의 인사이트를 찾기 바란다”며, “KB금융그룹은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도입을 위해 기술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부(IoT)는 IoT 웨어러블 기기 제조업체, ‘디엔엑스’가 열었다.  디엔엑스는 안심기능에 후불교통카드를 탑재한 신개념 보급형 스마트 워치, ‘Qliq(클릭)’을 선보였다. 다양한 디자인, 셀프 충전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이 기존 웨어러블에 비해 경쟁력 있는 차별화 포인트로 소개되었다.

  다음 시연업체는 음성 인식 기반 스마트 홈 허브 시스템을 개발한 ‘싱크스페이스’였다.  ‘톡프리’라는 음성 허브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는 집안 곳곳에 있는 전자 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싱크스페이스는 톡프리의 결제일 및 쇼핑 알람 기능을 실제 결제까지 연계하는 기능을 연구 개발 중이다.

  2부(인공지능)에는 ‘마인즈랩’의 인공지능 가상 상담원이 선을 보였다. 가상 상담원은 웹이나 모바일 상에서 고객과 텍스트 또는 음성 채팅을 통하여 상담하는 솔루션이다.

  마인즈랩은 인공지능 상담원을 통해 상담 지연에 따른 고객 불만족이나 단순 문의 대응을 위한 운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홍콩의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PRIVE’가 뒤를 이었다. PRIVE는 홍콩 뿐 만 아니라 싱가포르, 대만, 중국에 지점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업체이다.

  이날 발표에서는 시티은행의 프라이빗 뱅킹 전문 자회사 시티골드에 도입되어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PRIVE의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을 소개하였다.

  가상현실을 주제로 한 3부 순서도 임직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VR 영상 제작 프로덕션 ‘우유미디어랩’의 김종민 PD는 강연에서, “VR은 금융권에서도 주목해야 할 기술 중 하나가 되었다. 포켓몬GO가 가지는 폭발적인 마케팅 파워와 알리페이가 추진중인 ‘VR페이’와 같은 새로운 시도는 금융에도 큰 시사점을 던져 준다’면서 가상현실로 바뀌게 될 금융 환경을 예견했다.

  이날 행사는 KB핀테크HUB센터가 제작한 카드보드VR 기기를 전 참석자가 함께 체험하고, KB금융공익재단의 금융교육 VR컨텐츠인 ‘화폐여행’(VEE Korea 제작)을 감상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행사를 기획한 KB핀테크HUB센터의 한 관계자는 “IoT, 인공지능, VR에 대한 직• 간접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2개월간 기획에 공을 들였다.

   앞으로도 직원들에게 기술을 더욱 가깝게 소개하는,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행사로 추진하겠다.”며 소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