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 강남구,‘2016 시니어 아티스트전’개최.
[치매극복] 강남구,‘2016 시니어 아티스트전’개최.
  • 강희성 기자
  • 승인 2016.09.21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강희성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치매극복의 날(921)을 맞아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강남구민회관 1층 전시실에서 ‘2016 시니어 아티스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아티스트전은 강남구 치매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예방 미술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직접 완성한 미술작품을 세상에 선보이는 자리이다.

 

  미술작품은 약 40여점으로 다양한 작품 속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자유로운 교감을 통한 치매예방의 노력과 치매 극복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이 잘 표현되어 있어, 전시회에 참여하는 가족 및 구민들에게 치매 극복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전시회 오프닝 행사(921일 오후 3)는 정성이 깃든 전시 미술작품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선율의 두오 비르투오소의 클래식 기타와 바이올린 연주 초청 공연을 함께 진행하여 방문객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전문 미술치료사와 함께 미술치료를 치매예방에 적용한 유일한 사례로 손 꼽을 수 있으며, 미술치료를 통한 치매예방 효과를 널리 알리는 데도 한 몫을 톡톡히 할 것이다.

 

  한편, 구는 2009년 개소한 치매지원센터를 중심으로 ▲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사업 ▲ 치매 조기검진사업 ▲ 치매예방 등록관리사업 ▲ 치매치료비 지원사업 ▲ 치매지역사회 자원강화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환자 및 가족을 돕고 누구나 치매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강남구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보건과 김영수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구민 여러분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치매 걱정 없는 강남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