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 "화장품 추천해줘"…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모레퍼시픽과 AI 챗봇 계약
[이슈현장] "화장품 추천해줘"…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모레퍼시픽과 AI 챗봇 계약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1.10.14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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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미디어한국]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아모레퍼시픽과 '카카오 i 커넥트 톡' 사용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과 챗봇을 이용한 인공지능(AI) 고객 응대 플랫폼이다. 이번 계약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카카오톡으로 제품조회·주문·배송조회·고객문의(A/S)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실례로 이용자가 아모레퍼시픽의 카카오톡 채널 대화창에 "파운데이션 추천해줘"라고 물으면 챗봇이 관련 상품들을 이미지 형식으로 대화창에 띄워준다. 대화창 내에서 제품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성분, 리뷰 등의 상세한 정보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대화창 내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회사 측은 '카카오 i 커넥트 톡'이 사투리와 비속어를 포괄한 높은 한국어 인식률을 갖추고 모바일 환경에서 발생하는 오탈자 인식률도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신조어와 뷰티 용어를 사용해 "꾸안꾸(꾸민듯 안 꾸민듯 하다는 뜻의 줄임말) 화장품 추천"이라고 물으면 해당 단어를 이해하고 "제일 잘 나가는 탑 10 제품을 추천해드릴게요"와 같이 답변하는 식이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아모레몰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며 "카카오 i 커넥트 톡과 같이 유통·소비재 분야에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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