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시대] "아바타 들어오세요"…세븐일레븐, 메타버스에서 채용면접 진행
[메타버스 시대] "아바타 들어오세요"…세븐일레븐, 메타버스에서 채용면접 진행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1.10.0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메타버스 채용면접장(세븐일레븐 제공)© 뉴스1

[미디어한국] 세븐일레븐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면접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게더타운은 레트로 콘셉트 2D 게임 화면에 화상회의를 합쳐 놓은 개념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가상 공간에서 자신의 온라인 분신 아바타로 만나 대화와 업무를 할 수 있다.

이번 메타버스 면접은 오는 6~7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면접자는 본인 차례에 아바타를 움직여 면접장으로 들어가 화상면접을 보게 된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로 대규모 오프라인 채용 행사가 어려운 만큼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구직자와 자유롭고 유연한 상호 소통을 위해 이번 메타버스 면접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메타버스 채용면접장 '세븐타운' 내부는 면접장 외에도 Δ회사 소개 영상 상영관 Δ주요 직무 소개 인터뷰 Δ채용 전형 일정 안내 Δ채용 Q&A와 같은 부스를 마련해 둘러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면접 대기 중 면접자가 메타버스 공간을 돌아다니면서 회사에 필요한 정보를 자유롭게 얻을 수도 있다.

이번 면접 합격자는 인턴 과정과 최종면접 단계를 거쳐 11월 중 최종 합격 발표를 받는다.

김일연 세븐일레븐 HR혁신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기업 전반에 비대면 채용 전형이 확산함에 따라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전형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다"며 "면접을 비롯해 채용설명회·신입사원 연수·교육실습 채용 과정 전반에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