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27일, 한강 드론공원서 이색기능경기대회 개최
[문화] 27일, 한강 드론공원서 이색기능경기대회 개최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08.26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회당일 제공되는 드론 (경기용드론)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 8월 27일(토) 10시부터 16시까지 한강 드론공원에서 시민들이 드론을 자유롭게 날리며 즐길 수 있는 ‘이색기능경기대회-드론을 활용한 인명구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 드론공원은 광나루 한강공원 모형비행장 일대 잔디밭 약27천㎡를 드 론공원으로 지정하고, 별도의 비행승인 절차 없이 12kg이하 취미용 드론은 150m미만 상공에서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색기능경기대회는 오는 9월5일 개최되는 2016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붐업(boom-up)조성을 위한 사전행사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 주최로 열리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Ig Nobel Prizez(이그 노벨상)에서 착안, 종합순위와 관계없이 순위경쟁 중심의 승패와 별개로 축제 및 이벤트의 성격을 가미한 이색기능경기대회(Ig Skill)로 무료로 진행된다.

▲ 증정용 드론(임무 수행완료시)


  이번 행사는 드론 제작의 기술을 이해하는 드론 작동시간을 갖은 뒤, 드론을 이용해 물에 빠진 인형을 구해 돌아오는 것을 미션으로 하는 드론 대회를 진행한다. 제한시간 내 임무를 수행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종합순위 및 승패와는 관계없이 시민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열린 대회로 진행 되는 이번 행사는 평소 드론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당일 현장접수로 선착순(80명) 마감된다.

  한편, 2016 제51회 서울특별시 전국기능경기대회는 9월5일부터 12일까지 서울공고 등 8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49개 직종에서 각 시‧도 대표들이 자웅을 겨루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