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서울문화재단, 서울시민예술대학 참여자 모집
[종합] 서울문화재단, 서울시민예술대학 참여자 모집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08.2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서울시민예술대학 포스터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서울문화재단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지나친 경쟁 사회 속에서 정신적으로 피로도가 높은 20~3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자존감 향상과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근본적 힘을 기르는 ‘서울시민예술대학’의 하반기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시민예술대학은 서울특별시의 시민교육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예술로 특화된 시민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2015년 시범운영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사업이다. 올해는 정기공모를 통해 선정된 30여개의 프로그램들이 지난 4월부터 서울 곳곳에서 진행 중이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시인, 북디자이너, 동화작가와 시 창작과 책 만들기를 체험하며 진정한 ‘나’를 이해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 ‘시시시작!’(09/30~11/18,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사랑을 말하는 언어와 몸짓을 찾아 토론하고, 연극, 글로 표현해보는 ‘사랑, 하노라면!’(09/20~11/8, 서울예술치유허브), ▲즉흥 미술을 온몸으로 표현하며 내면의 섬세한 감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는 ‘유쾌한 상상’(09/19~11/14, 서울예술치유허브)등이 있다.


  특히 ‘시시시작!’은 시집 일곱 개의 단어로 된 사전, 훔쳐가는 노래등을 펴낸 진은영 시인과 북디자이너 정은경의 공동연구를 통해 2015년 첫 선을 보여 이미 한차례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사랑, 하노라면!’과 ‘유쾌한 상상’은 예술치유 콘텐츠의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서울예술치유허브의 입주 예술가와 예술치료사들이 협업 워크숍을 통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문화재단 임미혜 예술교육본부장은 “바쁜 일상에 지치고 힘든 20~30대들이 예술과 함께 내면을 새롭게 발견함으로써 자존감을 높이고, 세상을 살아 갈 수 있는 단단한 힘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각 프로그램 별 참여자 모집은 오는 8월 25일(목)부터 시작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동기를 고려해 선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참고하면 된다. 참여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