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잠수교 잔디에서 도시락 까먹자 ! 2016 한강다리 축제 개최
[문화] 잠수교 잔디에서 도시락 까먹자 ! 2016 한강다리 축제 개최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08.24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사포스터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발칙한 상상 하나. 먼저 한강의 상징인 한강 다리를 막는다. 바닥에는 초록 빛깔 잔디를 공수해 와서 깐다. 그리고 시민들에게 완전 개방. 마음껏 '잠수교 잔디밭' 위에서 도시락을 까먹을 수 있는 단 하루뿐인 기회를 준다면 어떨까?

한강이 사고쳤다! 한강 인도교 100주년을 기념하고 한강의 관광자원을 개발하고자 하는 취지로 상상만 해도 가슴 떨리는 상상을 현실화 했다. 올해 딱 한번 온전히 다리를 즐길 수 있는 2016 한강 다리 축제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9.2(금)~9.3(토) 양일간 잠수교 및 반포·이촌한강공원 일대에서 한강 다리 축제- 다리야 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로 잠수교가 △공연 △음악 △영화 등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거대한 가족 피크닉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번 한강 다리 축제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한강 관광 자원화사업’ 일환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강 다리’를 통행 목적이 아닌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여,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한강다리의 새로운 경제적 기능을 제고하는 등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로 관광명소화를 이루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했다.

▲ 행사배치도


9월 2일(금) 한강다리축제 전야제, 신나는 음악·공연, 낭만 가득 영화까지 Boom up!

잠수교가 열리기 하루 전, 반포한강공원 일대에 설치한 메인 공연무대로 놀러가자! ▴프린지페스티벌(15:00~18:00) ▴가을밤 팝 콘서트(20:00~21:30) ▴돗자리 영화제(22:00~24:00)를 진행한다.

프린지페스티벌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보이팀 ‘겜블러크루’가 화려한 비보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디락, 포크송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가을밤 팝 콘서트는 하성호 지휘자 해설과 함께 ‘서울팝스오케스트라’ 공연을 진행한다. ‘팝페라 가수 한아름’, ‘뮤지컬가수 오정환’이 참여하여, 다리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팝 콘서트를 더 풍성하게 만든다.

돗자리 영화제는 한강다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화상영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통해 재현된 한강과 한강다리의 옛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 무료로 빌려주는 돗자리를 펴고, 잔디밭에 자유롭게 앉아 영화를 즐기길 추천한다.

9월 3일(토) 한강다리가 변신한다! 다리 위 잔디밭에서 도시락 까먹을 수 있는 단 하루의 기회

잠수교가 통제됐다! 딱 하루 잠수교에 조성된 푸르른 잔디밭으로 온가족이 도시락 싸들고 소풍가자! 다리 위에서 ‘쉬고, 듣고, 먹고, 놀자!’

9월 3일(토) 단 하루! 한강 잠수교에 가면, 온전히 즐기고 쉬었다 갈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써 다리가 변신한다. 친구·연인·가족들과 함께 도시락을 싸와서 자유롭게 소풍을 즐길 수 있다. 한강의 다리가 ‘머무름’의 공간이 될 수도 있다는 특별한 체험을 선물하고자 잠수교 다리 위에 초대형 인공 잔디밭을 조성하고, 시민들이 ‘다리위에서의 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시민과 함께하는 다리소풍이 12:00~13:30까지 잠수교 중앙 마련된 잔디밭에서 진행된다. 서울시 홍보대사 ‘슈(유수영)’와 ‘라둥이(라희·라율)’와 함께하는 소풍 프로그램으로 100가족과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휴식의 시간을 갖을 예정.

시민과 함께하는 다리소풍은 사전신청자에 한하며, 100가족 선착순 마감이다. 도시락은 낭만세트, 키즈세트, 추억세트 3종류를 유료로 판매하며, 개인이 별도로 도시락을 챙겨올 수도 있다.(사전접수는 홈페이지 참조)

도시락 소풍이 진행되는 동안 60여명의 연주자들이 서로 각기 다른 동선으로 공연을 선보이고, 이어서 잠수교 북단과 남단에서는 강남·북을 대표하는 예술가들과 길꾼들이 각각 출발하여 잠수교 중앙에서 만나는 이음 퍼레이드(14:00~14:40)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해질 무렵 20시부터 22시까지는 반포한강공원 메인무대에서 한강다리 콘서트가 진행된다. △월드스타 싸이(PSY) △아이돌 배드키즈 △아이시어 △스트라이크의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한강에서 서울시민 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이 하나가 되어 대규모 말 춤을 춰보는 건 어떨까!

21시40분부터 22시에는 한강 다리 축제의 피날레를 알리는 화려한 불꽃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아트 브릿지 ▴글로벌 프리마켓&아트마켓 ▴푸드마켓 ▴모래조각쇼 ▴수상 레져쇼 까지 한강다리에서의 낭만을 온종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트 브릿지는 비눗방울로 시민과 한강이 소통하는 콘셉트로, 잠수교 위 천장부분에 3천 여 개의 비닐 볼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공미술작품을 선보인다.

한강 수상에선 ‘한강의 비상’이라는 주제로 수상 레저쇼가 당일 13시, 15시, 18시 각1시간씩 총 3회 진행된다.

한강 최초의 인도교는 1917년 개통하고, 올해가 100주년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전시가 한강 다리 축제에서 진행된다. 100년의 기억을 공유하는 특별전시로 ‘한강의 시대별 모습을 재현한 옛모습 복원 세트’, ‘한강의 시대별 모습을 담은 사진전’, ‘어린아이들이 직접 그린 한강 그림전’ 등이 진행된다.

이번 한강다리축제를 진행하기 위해 오는 9.3(토) 00시부터 9.4(일) 04:00까지 잠수교 차량 이동을 통제한다. 반포한강공원 진입로 회전교차로는 이용이 가능하며, 회전교차로를 이용해 반포한강공원 및 세빛섬 진입은 가능하다.

한강다리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www.hangangdari.com)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