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봄철 입맛 돋우는 닭안심 요리 레시피 추천
[레시피] 봄철 입맛 돋우는 닭안심 요리 레시피 추천
  • 김한나 기자
  • 승인 2021.03.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이 추천한 레시피로 만든 한입쏙 닭안심 로제찜닭

[미디어한국] 축 처지고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하림이 입맛을 돋우고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맛있는 닭안심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닭안심은 닭 한 마리에서 딱 두 조각 나오는 부위로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아 담백하고 부드럽다. 최근 하림 자연실록 SNS에서는 ‘한입쏙 닭안심 로제찜닭’과 ‘한입쏙 닭안심 아보카도 샐러드’가 이목을 끌었다.

모두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 제품을 활용해 간편하면서도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닭안심 로제찜닭’과 ‘닭안심 아보카도 샐러드’ 각각 일품요리로 즐겨도 좋고, 샐러드와 메인요리로 코스요리처럼 기분 내기에도 손색없다.

하림은 ‘하림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가 품질 좋은 무항생제 닭고기를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으로 신선한 육질의 촉촉한 식감을 고스란히 살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다음 후추로 양념해 어떤 요리에도 활용하기 좋다고 밝혔다. 이어 나른한 봄철 맛있는 닭고기 요리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입쏙 닭안심 로제찜닭

재료: 하림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 토마토소스(8T), 휘핑크림(4T), 마늘(3개), 양파(1개), 양송이버섯(3개), 파프리카(1개), 페퍼론치노(6개), 월계수 잎(3장)

1. 마늘 3개를 얇게 썰고, 양파 1개는 4등분한다.
2. 파프리카 1개는 꼭지와 심지, 씨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3. 양송이버섯 3개는 기둥을 떼어내고 껍질을 벗겨낸 뒤 얇게 썰어준다.
4. 하림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를 끓는 물에 15분 정도 삶는다. 이때 물이 끓기 시작하면 월계수 잎 3장을 넣어준다.
5. 잘 삶은 닭안심을 찬물로 헹궈준다.

6. 중불에 팬을 달군 뒤 썰어 놓은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고 볶아준다.
7. 마늘을 노릇하게 구운 후 양파, 파프리카,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아주고, 채소가 다 익으면 토마토소스 1병을 넣어준다.
8.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휘핑크림을 2:1 비율로 넣어 섞어주고, 준비한 닭안심을 넣고 졸여서 완성한다.

Tip! 소스의 경우, 시판 로제소스를 활용해도 무방

◇한입쏙 닭안심 아보카도 샐러드

재료: 하림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 요거트(4T), 마요네즈(2T), 레몬즙(2T), 꿀(1T), 아보카도(1개), 사과(1/2개), 방울토마토(5개), 바나나(1개), 양상추(1/3개), 후추, 파슬리가루

1. 준비한 요거트, 마요네즈, 레몬즙, 꿀을 함께 넣은 뒤 후추와 파슬리가루를 각각 한 꼬집씩 뿌려 섞어주며 샐러드 드레싱을 만든다.
2. 아보카도 1개, 사과 1/2개, 방울토마토 5개, 바나나 1개, 양상추 1/3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준다.
3. 하림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 제품을 에어프라이어로 180℃에서 6분간, 혹은 프라이팬에서 7분간 조리한다.
4. 그릇에 익힌 닭안심과 손질된 각종 채소와 과일을 올리고 그 위에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