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세상 단 하나뿐인 창작품과 상품을 온라인에서 만나자!
[사회적기업]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세상 단 하나뿐인 창작품과 상품을 온라인에서 만나자!
  • 강희성 기자
  • 승인 2016.08.16 0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강희성기자] 사회적기업 일상예술창작센터(대표 김영등)가 2011년 오픈한 창작품 유통 공간이자 문화대안공간인 생활창작가게KEY에서 사회적기업 최초로 창작품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했다.

  창작품 온라인 플랫폼 생활창작가게KEY는 창작이 생활인 아티스트와 의미있는 물건으로 가치있는 생활을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가 만나는 온라인의 창작품 유통 공간이다.

  창작자 누구나 자신의 온라인 작업실,가게를 만들 수 있고 생활창작가게KEY를 방문하는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창작품을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고를 수 있다.

  패션, 리빙, 인테리어 소품, 아트웍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창작품이 마련되어 있어 생활창작가게 KEY 온라인 방문으로 생활에 필요한 모든 창작품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소셜 카테고리에서는 사회적기업의 질 좋은 상품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어 가치있는 소비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대량 생산품 중심의 온라인 쇼핑몰과는 달리 직접 핸드메이드로 만들어 소량 생산하는 창작자들의 작품이 자유롭게 펼쳐지고 소비될 수 있는 대안적인 온라인 플랫폼을 만들고자 기획하여 오픈한 생활창작가게 KEY는 사회적기업이 최초로 오픈한 온라인 유통 플랫폼이라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앞으로 영역을 확대해 모바일 앱을 오픈, 경쟁력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생활창작가게 KEY온라인에서는 창작품 판매뿐만 아니라 소규모 1인 창작자들이 지속가능한 창작과 판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세무회계, 교육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창작자들이 단순히 물건만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워크샵과 같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소비자와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다양한 할인 이벤트나 MD 상품 개발, 입점한 1인 창작자들과의 협업이나 캠페인 등 컨텐츠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생활창작가가게 KEY 온라인 담당자 이상미 과장은 “이번 온라인 플랫폼 오픈은 사회적기업 일상 예술창작센터가 지난 15년 동안 홍대앞프리마켓 예술시장과 생활창작가게 KEY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해 오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도전” 이라며,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1인 창작자들 및 사회적기업이 활동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지원하며 다양한 상품기획과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생활창작가게 KEY에는 공공공간, 어스맨, 공기크래프트, 지구나무, 더페어스토리, 반테이블, 마리몬드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대부분 온라인에서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인 생활창작가게 KEY 홍대점과 사회적기업 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스토어 36.5 결합 매장인 연남점에서는 온라인 플랫폼 오픈을 기념하여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니 할인 기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