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뉴스] 군 헬기로 울릉도에 첫 코로나19 백신 전달
[백신뉴스] 군 헬기로 울릉도에 첫 코로나19 백신 전달
  • 황문권 기자
  • 승인 2021.02.2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Z백신© 뉴스1

[미디어한국] 건강과 일상으로의 희망으로 우리 군 헬기로 울릉도에 첫 신종 코로나19 백신이 전달됐다.

28일 국방부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소속 백신수송지원본부는 이날 울릉도 지역에서 접종할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군 수송 헬기(CH-47D)를 동원해 긴급 수송했다.

경기도 이천 대형 물류창고에서 출고된 백신은 군 및 경찰 차량의 호송 아래 인근의 특수전사령부 헬기장으로 수송됐다. 이후 헬기에 적재, 결박하는 과정을 거쳐 이날 오전 9시쯤 울릉도를 향해 이륙했다.

이후 약 90분의 운항을 마치고 백신을 실은 헬기가 울릉도 해군부대 헬기장에 착륙했다. 그러자 대기 중이던 울릉경찰서 순찰차와 해군 차량의 호송이 이어졌고 오전 10시35분쯤 울릉군 보건의료원으로 백신이 전달됐다.

이번 울릉도 항공수송은 군자산을 활용해 직접 백신을 수송한 첫 번째 사례라는 데 의미가 있다. 애초 해상수송을 계획했으나 현지 기상과 배송 거리·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군 헬기를 동원한 항공수송으로 이뤄졌다.

이날 울릉도 항공수송 임무를 수행한 공군 제7654부대 조성모(소령) 평가편대장은 "오늘 수송된 백신의 접종을 통해 울릉도 주민의 집단면역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언제 어떠한 임무가 주어지더라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태세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해상기상 악화와 민간선박 활용 제한 등 긴급 수송이 필요할 시 항공수송 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