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행정] 서울시. '재미있는 행성탐험' 등 온라인 공원 콘텐츠 148개 무료 제공
[미디어행정] 서울시. '재미있는 행성탐험' 등 온라인 공원 콘텐츠 148개 무료 제공
  • 황문권 기자
  • 승인 2021.02.1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제공)© 뉴스1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는 설 연휴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온라인 공원 콘텐츠 10종 148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지난해부터 진행한 비대면 공원프로그램과 공원여가문화 사업 결과물로 시민이 이용하기 편하게 전자책으로 묶거나 찾아보기 쉽게 재구성했다.

생태, 별자리, 사진강좌, 그림그리기, 운동기구 사용법 등 학습 콘텐츠부터 자연물로 만든 공예작품을 모은 공원수작전(전시)까지 다양하다. '서울의공원'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 '서울의 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자연친화적 놀이공간을 만들어가는 '꿈의 놀이터 일년의 기록'을 담은 미니다큐, 서서울호수공원의 역사와 항공기 소음으로 작동되는 소리분수를 소재로 한 창작동화 '소리분수의 전설 디룡이 이야기'는 온라인으로 처음 공개된다.

공원에서 만나는 동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포착한 '공원탐험 생물의 세계' 11편에서는 새해를 맞아 목욕재개를 하는 까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Δ응답하라 랜선놀이공원, 숲 속 친구들의 호기심여행 Δ재미있는 행성탐험 Δ온라인 공원생태학교, 누구나 자연과학자 Δ1분 그림강좌 Δ공원사진사 온라인 강좌 Δ공원의 기록을 발굴하다 Δ랜선 공원산책, 3분 공원힐링, 남산 소나무 힐링숲 Δ헬스보이와 공원에서 운동하자 등이 있다.

설과 추석 연휴마다 주요공원에서 운영하던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팽이치기 등 전래놀이마당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최윤종 서울 푸른도시국장은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시민들의 피로도가 매우 높다"며 "집 가까운 공원에서 거리두기를 유지한 가벼운 산책으로 기분을 전환하고, 온라인으로 공원 콘텐츠를 즐긴다면 공원을 색다르게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