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출 "30개 금융사 신용대출 상품, 카카오페이 앱에서 한 번에 확인하세요"
[경제] 대출 "30개 금융사 신용대출 상품, 카카오페이 앱에서 한 번에 확인하세요"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11.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로고 (카카오페이 제공) © 뉴스1

[미디어한국] 이제 카카오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안에서 30개 금융사의 신용 대출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우리은행의 비대면 신용 대출 상품을 오픈함에 따라 '내 대출 한도' 서비스의 제휴 금융사가 30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업체 중 가장 많은 금융사를 확보한 것으로 시중은행,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캐피탈 등 다양한 업권의 금융사와 제휴되어 선택의 폭도 넓다. 어려운 시기에 대출이 필요한 이용자는 여러 금융사를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에서 다양한 신용 대출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의 '내 대출 한도'를 이용하면 한 번에 30개사의 대출 상품을 조회해도 신용평가사의 대출신청사기방지 시스템에는 1회 조회한 것으로 기록된다는 이점도 있다. 단기간에 여러 금융사의 대출 금리와 한도를 과도하게 조회할 경우 대출신청사기방지 시스템에 따라 대출 심사에 일부 영향을 줄 수도 있으나 '내 대출 한도'를 통하면 모든 제휴 금융사 상품이 한 번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담 없이 여러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대출 조건 비교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제휴 금융사에 제공한다는 원칙 아래 휴대폰 번호 등 불법 마케팅에 활용될 여지가 있는 정보는 제공하지 않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우리은행, BNK경남은행과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 비교 및 신청 프로세스를 공동 개발한다는 내용을 담은 전략적 양해각서(MOU)도 체결했다.

카카오페이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대출이 필요해진 이용자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고자 제휴사 확대, 프로세스 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대출을 받기까지 어렵고 불편했던 과정들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보다 편리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며 대출이 필요한 이용자를 위해 지난 9월과 10월 이자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중저신용자나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