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베] 마마무, '힙' 1억 스트리밍 달성…가온차트 플래티넘 획득
[온베] 마마무, '힙' 1억 스트리밍 달성…가온차트 플래티넘 획득
  • 황문권 기자
  • 승인 2020.11.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RBW 

[미디어한국] 마마무의 '힙'(HIP)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13일 국내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에 따르면, 마마무의 '힙'은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가온차트가 인증하는 플래티넘 인증마크를 받았다. 특히 마마무의 플래티넘 인증은 이번이 세 번째로, 앞서 미니 6집 '옐로 플라워'(Yellow Flower)의 타이틀곡 '별이 빛나는 밤'으로 스트리밍, 다운로드 부문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11월 발매된 '힙'은 마마무의 솔직 당당한 매력을 집약한 곡으로,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온전히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할 때 진정 '힙'할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쓴 데 이어 음악방송 7관왕에 올라 '믿듣맘무'의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1위를 비롯해 일본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 일본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레코초쿠 K팝 부문 3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이처럼 마마무는 매 앨범 독보적인 콘셉트와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최근에는 새 미니앨범 '트래블'(TRAVEL)로 컴백, 마음 놓고 여가를 즐기기 어려운 요즘 음악으로나마 힐링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특히 아라비아풍 플루트 사운드가 매력적인 타이틀곡 '아야'(AYA)를 통해 마마무만의 강렬하고 과감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와일드 섹시'의 정점을 찍었다.

한편 마마무는 신곡 '아야'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