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황 총리 “비상한 각오로 저출산 극복…범정부 계획 보완”
[사회] 황 총리 “비상한 각오로 저출산 극복…범정부 계획 보완”
  • 이은진 기자
  • 승인 2016.08.01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교안 국무총리.(사진=공감포토)

  (미디어한국.이은진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1일 “정부는 젊은 세대들이 부담없이 결혼과 출산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저출산 문제가 극복될 수 있도록 비상한 각오로 저출산 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국무총리실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금년 1∼5월까지 출생아 수와 혼인 건수가 역대 출산율이 가장 낮았던 2005년보다도 낮아진 것으로 파악되는 등 저출산 문제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황 총리는 “이런 추세가 지속돼 인구절벽을 맞이하게 되면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과 국민의 행복한 삶은 심각하게 위협받게 될 것”이라며 “젊은이들은 여전히 결혼·출산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복지부 등 각 부처는 전문가, 미혼청년, 예비부부, 신혼부부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저출산 대책을 꼼꼼히 점검, 기본계획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확실히 보완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를 바탕으로 금명간 범정부적으로 ‘저출산기본계획’을 보완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황 총리는 “정부는 저출산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저출산 대책 추진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보완해 저출산 문제가 반드시 극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의: 국무조정실 사회복지정책관실 044-200-22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