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불편함, 비즈니스로 해결해요” JA-삼성 ‘창업놀이터’ 고등부 투자설명회 개최
“일상의 불편함, 비즈니스로 해결해요” JA-삼성 ‘창업놀이터’ 고등부 투자설명회 개최
  • 강성혁 기자
  • 승인 2020.08.05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등부 참가자 130여 개 팀, 하반기 시제품 구현 목표로 독창적인 사업 아이템 선보일 예정
JA Korea 제공
JA Korea 제공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 Korea(회장 오종남, www.jakorea.org)는 오는 8일과 9일 <JA와 삼성이 함께하는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 창업놀이터(Entrepreneur’s Playground)>(이하 ‘창업놀이터’) 프로그램 고등부 대상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업놀이터’는 전국의 청소년들이 팀을 구성하여 일상의 불편함에서 문제를 찾고 이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부터 고등부 약 130여 개 팀 청소년들이 전문 멘토단과 대학생 봉사자 ‘앙트너’로부터 ‘아이디어 발상 및 정리하기’를 주제로 온라인 기반의 멘토링과 창업 기초 이해 교육을 받았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각 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각 팀의 사업계획서와 발표 내용을 토대로 하반기 시제품 제작 및 서비스 구현 가능성, 시장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JA Korea 여문환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 참가팀은 ‘디자인 씽킹’을 기반으로 더욱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데 집중했다”고 밝히며 “특히 이번 투자설명회의 심사위원들은 전원 자원봉사로 참여해 청소년 대상 기업가정신 교육 확대에 뜻을 모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 및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삼성 금융 부문 6개사(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벤처투자)와 사랑의열매가 함께하며, 초, 중, 고 단계별 수준에 맞는 기업가정신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