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가습기 살균제 문제에 대하여 진실규명에 성역 없어야 한다.
[정치]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가습기 살균제 문제에 대하여 진실규명에 성역 없어야 한다.
  • 강희성 기자
  • 승인 2016.07.30 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강희성기자] 고용노동부(옛 노동부)가 옥시 가습기 살균제 원료의 유해성을 1997년부터 알고 있었으면서도 환경부 등 관련 부처에 통보하거나 공표하지 않았던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당시 살균제의 위험성이 공표됐다면 피해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정부의 무책임성과 직무유기를 비판하지 않을 수 없다.

‘돈보다 생명’이라는 지극히 당연한 진리 앞에 기업의 이기심과 정부의 직무유기가 많은 이들의 삶을 비극으로 몰고 간 것이다.

 

  그러나 살균제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은 늑장 수사를 하고 있고 정부의 책임은 제대로 조명되지 않고 있다.

 

  이제라도 검찰·경찰을 국정조사 조사대상에 포함해 늑장수사에 대한 원인을 밝히고 기업과 정부의 책임을 명백히 물어야 한다.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건 진실규명에 성역이 없어야 함은 백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자식의 장기가 딱딱하게 굳어가는 것을 지켜보던 부모의 마음을 잊지 않겠다. 산소통을 떼고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놀고 싶다던 소년의 꿈을 잊지 않겠다.

  국가 및 기업의 유해물질 관리 및 판매에 대한 엄중한 책임을 묻고, 피해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