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DDP에서 썸머 페스타(Summer Festa) 열린다
[문화] DDP에서 썸머 페스타(Summer Festa) 열린다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07.2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DP Summer Festa 포스터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올여름,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물놀이 축제가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10일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100m 대형 워터 슬라이드와 어린이 풀장은 물론 한여름의 더위를 날려줄 각종 공연 및 경품 이벤트가 DDP 곳곳에서 펼쳐진다.

 
가족,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물놀이 축제로 라는 이름으로 DDP에서 처음 열린다. DDP Summer Festa는 야외에서만 열리는 물놀이 축제와 달리 실내·외 공간이 공존하는 DDP만의 공간적 특수성에 착안해 어린이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되었다.

  DDP Summer Festa는 층고와 실내외 공간의 개념이 모호한 DDP의 공간적 특수성을 100% 활용한 신개념 물놀이터이다. 어린이 풀장과 워터슬라이드는 ddp 대형 다리인 '미래로' 하부에 설치돼 뜨거운 태양과 예고없이 내리는 비에도 문제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하루 3,000명 이상의 참여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수질관리와 안전사고예방에 특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물탱크에서 바로 공급되는 깨끗한 물을 어린이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에 사용하고, 사용한 물은 곧장 배수처리 되도록 해 쾌적한 수질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7세 미만 어린이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키즈존이 별도로 마련되었으며, 행사장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부득이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신속한 대처가 가능토록 했다.

  한편 물놀이 중간에 휴식이 가능한 에어베드와 파라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또 각종 공연 및 경품 이벤트가 함께하는 워터 플레이존을 동시 운영해 물놀이의 재미를 더한다. DDP 전면부에는 특별 무대가 설치돼 서울 경찰악대와 기마대, DJ의 EDM Party, K-pop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신예 인디밴드들도 DDP Summer Festa의 흥을 돋우며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매주 금, 토요일에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DDP 야시장과 김광석 20주기 추모 전시인 ‘내 안의 김광석’을 비롯해 백남준 서거 10주기 특별전인 ‘백남준 쇼’ 등 야간 미술관까지 즐길 수 있어 무더운 여름밤 DDP를 찾은 시민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DDP 홈페이지(www.ddp.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