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름다운 수산항…힐링과 체험이 공존하는 마을
[경제] 아름다운 수산항…힐링과 체험이 공존하는 마을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6.07.2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이정우기자)얼마전 방영된 TV프로그램 을 보고 향수를 느꼈다면 올해 여름 휴가는 어촌체험을 해보면 어떨까? 한해 100만명이 찾는 어촌체험마을은 현재 전국에서 112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아이들에게 갯벌체험·통발낚시 등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고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우리 어촌으로 떠나자.

  최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로 주목을 받은 지역이 있다. 바로 강원 속초시와 고성·양양군 일대다. 휴가철을 맞아 이 일대는 평소보다 찾는 이들이 더 몰려 말 그대로 인산인해다. 그렇다면 포켓몬 고 게임 외에 특색있게 휴가를 보낼 수 없을까? 이제 어촌은 옛날에 고기만 잡았던 그 어촌이 아니다. 양양은 힐링과 체험이 공존한다.


  강원도 양양 수산항에 위치한 ‘수산어촌체험마을’. 7번 국도와 연결되는 자전거 코스가 이 마을을 지나간다. 아름다운 어항 수산항. 인근에는 수산봉수대 전망대와 요트마리나가 있어 동해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또한 강원도 권역에서 유일하게 국제관광어촌체험마을로 선정돼 외국인 대상 어촌체험도 가능하다.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계절 특화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즐겨보자.

종합적 해양레포츠 ‘힐링’


휴가를 즐기러 온 가족이 투명 보트를 타며 직접 고둥과 불가사리 등을 따고 있다.

  가족, 친구 단위로 투명 카누와 물총 보트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특히 물총 보트는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전동으로 가는 보트를 타고 가면서 물총을 ‘뿅~뿅’ 쏠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또한 바닷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보트를 타고 고둥, 불가사리 등을 직접 잡으며 생태체험을 할 수 있다. 비용은 2만 원(2인승), 3만 원(4인승)이다. 

수산항 요트클럽하우스


  요트는 평소 타고 싶어도 쉽게 타기 힘들다. 하지만 수산어촌체험마을은 종합적인 수상레포츠센터 기능을 수행하는 요트클럽하우스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하게 요트승선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이곳의 주력 상품이며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다

.

  요트승선 체험은 탄도파, 린다비스타, 퀸오르카 등 총 3가지며 비용은 배 종류에 따라 1인당 2만 5000원, 3만 원이다. 단, 고급형인 퀸오르카는 100만~120만 원(최대 승선인원 12명, 1시간 기준)이다.

  연인, 친구와 특별한 날 기분을 내고 싶다면 추천한다. 코스는 1시간 기준 ‘수산항-쏠비치-수산항’이고 2시간 기준 ‘수산항-쏠비치-낙산해변-낙산사-낙산해변-쏠비치-수산항’이다.

  육지체험…문어빵·해초비누 만들기


  일명 ‘타꼬야끼’ 만들기. 문어빵 만들기는 체험마을 중에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문어빵은 잘게 다진 문어가 들어간 빵으로 일본 대표 음식이다. 밀가루 반죽 속에 잘게 다진 문어를 넣고 전용 틀에 한입 크기 공 모양으로 구운다.

엄마와 딸이 수산항에서 잡은 문어를 이용해 문어빵을 만들고 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문어빵 위에 타코야끼용 소스, 다진 파, 마요네즈, 카츠오부시 등을 뿌려 먹는다. 바다에서 직접 잡은 국내산 문어로 만들어 맛이 일품이다. 소요시간 40분. 비용은 한 팀(4명 기준)당 1만 2000원이다. 재료 준비로 인해 예약은 필수다.

  이외에 실내 프로그램으로는 해초비누 만들기가 있다. 수산마을에서 생산되는 해초를 이용해 비누를 만든다. 문어빵 만들기와 함께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다. 만드는 소요시간은 10~20분, 건조시간은 길게는 30분 정도 소요된다. 비용은 1인 5000원이다.

  배낚시


  직접 배를 타고 인근 바다에 나가 선상 낚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자미낚시가 유명하다. 5~16명까지 이용 가능하며 비용은 1인 3만 원이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다. 장비와 도구는 다 준비돼 있어 몸만 와도 이용 가능하다.

직접 배를 타고 나가 인근 바다에서 선상 낚시를 즐기고 있다. 직접 잡은 고기를 바로 먹을 수 있어 맛이 일품이다.


  계절 특화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겨울 특화 체험으로는 통발 한가득 잡혀 올라오는 ‘도루묵 통발체험’이 유명하다. 항내에서 통발을 이용해 도루묵을 잡고 숯불에 구워 먹을 수 있다. 단, 도루묵이 잡히는 시기가 있어 11월 중순~12월까지 한 달 반 정도만 운영된다. 비용은 1인당 1만 원이다.

  수산마을은 체험프로그램 외에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팬션도 있어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성수기에는 빠르게 마감될 수 있으니 예약은 필수다.



  주소: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수산1길 20-16
문의: 033-673-3677 
    http://vill.seantour.com/Vill/Main.aspx?fvno=32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