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쉰들러 리스트, 오스카 쉰들러의 실화 바탕으로 한 영화
[영화] 쉰들러 리스트, 오스카 쉰들러의 실화 바탕으로 한 영화
  • 이도경 기자
  • 승인 2019.02.0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전 재산을 바쳐 유태인 1,100명의 목숨을 구했던 오스카 쉰들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미디어한국 이도경 기자] 영화 '쉰들러 리스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994년 개봉한 '쉰들러 리스트'는 영화계의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가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에는 리암 니슨, 벤 킹슬리, 랄프 파인즈, 캐롤라인 구덜, 조나단 시갈 등이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영화 '쉰들러 리스트' 자신의 전 재산을 바쳐 유태인 1,100명의 목숨을 구했던 오스카 쉰들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는 1990년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흑백으로 만들어져 더욱 당대의 이야기를 다룬 것 같은 느낌을 관객에게 선사한다.

영화 '쉰들러 리스트'는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을 수상하며 '오락 영화 감독'이라고 평가받았던 스티븐 스필버그를 작품성까지 갖춘 감독의 경지에 오르게 한 작품이다.

1939년, 독일에게 점령당한 폴란드의 한 도시. 독일인 사업가이자 냉정한 기회주의자인 오스카 쉰들러는 유태인이 경영하는 그릇 공장 인수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아끼지 않는다.

인건비 없이 수백명의 유태인을 고용한 오스카 쉰들러는 우연히 유태인 회계사인 스턴과 가까워지고 나치에 의해 참혹하게 살해되는 유태인들의 참혹한 실상을 마주한다. 그리고 그들을 구하기로 결심한 오스카 쉰들러는 자신이 구해낼 유태인 명단 '쉰들러 리스트'를 만들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