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기무사 문건은 국가 안보 위한 합법적 대응.. 적폐몰이 말아야”
김성태 “기무사 문건은 국가 안보 위한 합법적 대응.. 적폐몰이 말아야”
  • 장현기 기자
  • 승인 2018.07.31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 기무사 대응문건 제출 요구

[미디어한국 장현기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에도 기무사가 대응문건을 작성했다”고 주장하며 제출을 요구했다. 또한 “기무사 문건은 국가의 안보를 위한 합법적 대응이라며 적폐몰이를 해서는 안된다”는 주장을 펼쳤다.

김 원내대표는 3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한국당 명의로 공식 요청한 자료인 만큼 기무사는 당시 작성된 문건을 즉시 제출해야 한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지난 27일 원내대책회의를 주관 중인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 / 사진 : 한국당
지난 27일 원내대책회의를 주관 중인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 / 사진 : 한국당

김 원내대표는 이어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 기무사가 대응문건을 작성했다는 의혹이 번져나가고 있다. 어제 오후에도 자료제출을 강력히 요구했으나 아직 제출하지 않았다. 이번 기무사 문건은 국가의 안보를 위한 합법적 대응이다. 내란이니 쿠테타니 하며 적폐몰이를 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최근 기무사 관련 폭로를 이어가고 있는 군인권센터와 문재인 정부의 유착 의혹을 제기하며 강력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김 원내대표는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은 양심적 병역거부를 선언하고 구속된 전력이 있고 성정체성에 혼란을 겪고 있는데 군 개혁을 주도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문재인 정권과 임태훈 소장이 어떠한 관계인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원내 2당의 원내대표가 개인의 성정체성을 공적인 자리에서 거론했다는 점에서 큰 논란이 예상된다.

김 원내대표의 이러한 발언에 대해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은 즉각 반격에 나섰다. 임 소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정치적 행위를 했으면 정치적 책임을 져야한다. 원내대표는 그만둬야한다”며 “김 원내대표는 계엄령 문건을 폭로하고 기무사의 광범위한 사찰 행태를 밝힌 인권센터를 겨냥해 몰지각한 발언을 일삼았다”고 비판했다.

임 소장은 이어 “공당 대표 입에서 나론 소리인지 시정잡배가 하는 소리인지 처음 듣고 믿기지 않았다. 이제 막장까지 가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과연 찌그러지고 있는 정당을 살리고 싶은 생각이 있는지 보수가 아니라 극우로 가겠다는 커밍아웃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임 소장은 자신의 성정체성과 관련한 발언에 대해서도 말문을 열었다. 임 소장은 “누구나 성정체성을 가지고 있지 않나. 대체 어떤 인식을 갖고 있는지 매우 안타깝다"면서 "그래서 책 한권을 보내드려서 학습을 하게끔 해드려야 하나싶다. 대의민주주의하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은 똑똑한 분들에게 인권교육을 새로 해야 하나 참 안타깝다”는 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