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퇴근길 시민들과 깜짝 호프타임.. 소통 약속 지켜
문재인 대통령, 퇴근길 시민들과 깜짝 호프타임.. 소통 약속 지켜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8.07.2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청와대 페이스북
사진 : 청와대 페이스북

[미디어한국 서재형 기자] 국민들과의 소통을 공약으로 내걸었던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서울 광화문의 한 호프집에 자영업자, 취업준비생, 중소기업체 사장 등과 즉석에서 호프타임을 가졌다.

청와대는 ‘퇴근길 국민과의 대화’라는 명칭으로 이날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가량 취업준비 중인 청년, 육아휴직으로 경력이 단절된 구직자, 아파트 경비원, 중소기업 사장, 편의점 점주, 일반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의 30여명의 사람들과 문재인 대통령의 만남시간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는 깜짝행사로 초대된 인사들은 대통령과의 만남이 아니라 정부관계자를 만나는 자리인 줄 알고 있었다. 그러나 호프집에는 문 대통령, 임종석 비서실장 등 청와대 인사들이 기다리고 있었고 자연스럽게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문 대통령은 “처음에는 퇴근하는 직장인들을 편하게 만나 맥주 한잔하며 세상 사는 이야기를 가볍게 나누기로 했는데 요즘 들어 최저임금·노동시간 등의 문제들에 대해 심각하게 이야기가 되는 상황이라 말씀을 듣고자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실제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참석한 청년 취업준비생에게 “취업준비에 돈이 얼마나 드나”는 질문을 했고 준비생은 “한달 80만원 정도 소요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하는 취업 프로그램이 있는데도 힘들다”는 답으로 어려운 환경임을 표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