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북핵 포기하는 순간 김정은도 강성군부에 의해 숙청될 것”
홍준표 “북핵 포기하는 순간 김정은도 강성군부에 의해 숙청될 것”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8.07.2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김수연 기자] 지난 6.13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당 대표에서 물러나 현재 미국에서 체류중인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현 남북관계에 대해 “지금의 북한은 전혀 변화되지 않았다. 위장이라는 뜻”이라며 “북핵을 포기하는 순간 김정은도 강성군부에 의해 숙청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홍 전 대표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냉전세력과 냉전에 대처하는 국가적인 전략을 구분하지 못하고 후자를 말하면 전자로 매도하는 좌파들과 일부 패션 우파들이 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지구상에 남아 있는 마지막 냉전지역이 한반도”라며 “한반도의 냉전을 돌파 하려면 대화와 타협으로 돌파하는 방법이 있고 힘의 균형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도함으로써 상대를 굴복시키는 방법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홍 대표는 “대화와 타협으로 돌파를 하려면 상대의 자세와 태도 변화가 전제 되어야 하는데 지금의 북은 전혀 변화되지 않았고 (이는) 위장이라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어 “그런데도 북이 변했다고 국민을 현혹하는 것은 더 큰 재앙을 불러올 수가 있다”며 “DJ나 노무현이 북에 지원한 달러가 핵이 되어 돌아왔듯이 잘못된 북에 대한 오판은 북핵을 용인하는 한반도의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했다.

글의 마지막에서 홍 대표는 “북핵을 용인하고 한반도의 평화는 절대 불가하다. 북은 절대 핵을 포기하지 않는다. 체제 전쟁에서 밀리다 북핵 한방으로 주도권을 잡았는데 그것을 포기 할 리가 있겠냐”며 “북핵을 포기하는 순간 김정은도 강성군부에 의해 숙청될 것”이며 “북핵을 대처하는 지금 정권의 방법에 대해 내가 우려 하는 것은 바로 이것이며 결코 냉전적 사고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