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청와대에 경기북부 통일경제특구 조성 지원 요청
이재명, 청와대에 경기북부 통일경제특구 조성 지원 요청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8.07.13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13일 간담회장에 들어서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
사진 : 13일 간담회장에 들어서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

[미디어한국 김수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청와대에 경기북부 ‘통일경제특구’조성 지원을 요청했다.

이 지사는 13일 경기도청에서 진행된 한병도 정무수석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이날 간담회는 6.13 지방선거 이후 지방정부와의 소통강화를 목적으로 청와대가 먼저 제안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공약사항인 경기북부‘통일경제특구’에 대한 지원을 포함해 ▲ 신혼희망타운 공급방식 개선 ▲ 미군 반환 공여지 국가주도 개발 ▲ 지방정부 지방세결정권부여 ▲ 지방정부 조직자율권 확대 등의 주요 도정현안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특히 이 지사는 신혼부부에게 시세의 70~80% 수준으로 공급되는 신혼희망타운 고액소득자의 위장전입 차단을 위해 입주자 기준을 강화해줄 것과 물량의 50% 이상을 분양형보다 임대형으로 추진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 지사는 또한 지방자치분권 강화를 위해 지방세결정권이 필요성을 강조하며, 구체적으로 지방세기본법 개정을 통해 토지보유세를 신설하고 토지에 대한 지방세부과권을 추가하는 내용을 담은 개헌을 추진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