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대·중소기업 간 공급자박람회’로 동반성장 기회 잡으세요!
‘가구 대·중소기업 간 공급자박람회’로 동반성장 기회 잡으세요!
  • 손수영 기자
  • 승인 2018.04.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대기업과의 동반성장 기회를 잡을 유망 가구중소기업을 찾는다.

경기도는 오는 6월 30일까지 ‘2018 가구기업 간 공급자박람회’에 참여할 가구 관련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가구기업 간 공급자 박람회’는 대·중소 가구기업 간의 구매정책 정보공유 및 소통 활성화로 동반성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상생협력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가구산업연합회, 한국가구산업협회,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 박람회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국내 최대 규모 가구전시회인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KOFURN)’과 동시에 열려 한층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참가 대상은 도내 본사·공장 소재 가구 및 가구부속품 중소기업, 가구분야 1인·소공인 기업 중 가구 대·중견기업과 구매 상담을 희망하거나 판로 확대가 필요한 업체들이다.

이중 대·중견기업으로는 한샘, 리바트, 퍼시스, 에이스, 에넥스, 일룸, 에몬스, 시디즈, 금성침대, 장수산업, 체리쉬, 자코모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도는 가구 대.중견기업 MD 및 주관기관 공동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기업별 필요한 가구부속품 및 가구류 전체를 평가해 전시를 희망하는 20개 가구 중소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전시 조립부스 2개를 지원하고 기업별 1:1 구매 상담 및 컨설팅 기회도 주어진다.

이 밖에도 박람회장에는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의 우수작품 전시 및 판매, ‘대한민국 가구디자인공모전’의 수상작 전시회도 동시에 열리게 된다.

도 특화산업과 관계자는 “가구산업 양극화 현상과 중소가구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구기업 간 공급자박람회」 개최하는 만큼 가구 대‧중소기업 간 소통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