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4050 재취업지원사업’ 취업특강 실시
경기도일자리재단, ‘4050 재취업지원사업’ 취업특강 실시
  • 손수영 기자
  • 승인 2018.04.3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5월 2일부터 경기도 중장년층의 인생 2모작을 위한 ‘4050 재취업지원사업’ 취업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은 5월 2일 부천을 시작으로 고양, 구리, 수원, 시흥, 의정부, 성남, 용인, 안양, 평택 등 10개 시ㆍ군에서 진행된다.

이번 특강에서는 차인태 전 아나운서 등 명사와 도내 중소기업 대표의 강연이 진행되며, 중장년층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도내 거주 미취업 중장년층 누구나 가능하며,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에서 신청하거나 현장 접수할 수 있다.

‘4050 재취업지원사업’은 도내 중장년층의 취업 교육과 구직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2014년부터 지금까지 약 1만여 명의 취업교육이 진행됐다.

올해는 보다 체계적인 중장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 특강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취업 알선 등 3단계로 운영된다.

사업 참여자들은 취업특강 이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제조업ㆍ생산직 특화 프로그램, 기업 연계 직무훈련 프로그램 중 본인이 희망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이력서 작성 및 면접요령 등 취업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제공한다.

제조업ㆍ생산직 특화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필요한 산업용 기계 기술이나 안전 교육 등을 단기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기업연계 직무훈련 프로그램은 참여자에게 도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한 후 해당 기업의 취업까지 연결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