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진흥센터 찾아가는 승마체험 ‘말과 함께’ 본격 스타트
축산진흥센터 찾아가는 승마체험 ‘말과 함께’ 본격 스타트
  • 손수영 기자
  • 승인 2018.04.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축산진흥센터는 도내 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승마체험 ‘말과 함께’의 첫 행사를 26일 오산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

‘말과 함께’는 농어촌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말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도내 유·청소년의 말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하는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이다.

도는 그간 센터 내 시설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원생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나, 거리상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기관의 사정을 감안해 ‘찾아가는 승마체험’을 올해부터 진행하게 됐다.

올해 첫 프로그램은 오산시 세교동의 오산시립 잔다리어린이집 원생 60명을 대상으로 인근 고인돌공원에서 진행됐다. 센터는 셔틀랜드 포니 2마리를 이곳에 데리고 와 아이들과 함께 말 소개, 말 그리기, 먹이주기, 끌기, 승마체험 등을 실시했다.

이날 어린이집 교사들은 평소 말을 접할 기회가 없던 도내 유치원 어린이집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동물과 교감하여 자아존중과 생명존중을 일깨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센터는 이번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발굴된 보완사항 등을 개선하고, 앞으로도 이동이 어렵거나 사회적으로 소외된 시설이 도움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수 경기도축산진흥센터 소장은 “미래를 살아갈 어린이들이 승마체험을 통해 말과 승마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건전한 취미생활을 갖는데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교육기관의 관심과 호응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말과 함께’는 지난 1월 17일부터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선착순 접수 중이며, 추후 수요에 따라 연중 수시 추가 접수할 계획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축산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