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공무원 수험생들 무료 건강검진 받으세요
(자치행정) 공무원 수험생들 무료 건강검진 받으세요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6.07.01 0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이정우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다음달 1일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고시원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 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노량진1동 삼익아파트 관리사무소앞에서 고시원생 및 고시원 관리 운영자, 인근 주민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실시한다. 검진 희망자는 전날 오후 10시 이후 금식하고 검진을 받아야 한다.

 

   공무원 수험생들 무료 건강 검진에 많은 관심보여

특히 그동안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느라 스트레스에 시달려야만 했던 고시원 수험생들은 자신의 건강을 점검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아래 무료 검진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이날 검진관에서는 결핵과 빈혈, 혈액검사, B형간염, 대사증후군을검진하며 상담관에서는 자살예방 및 금연클리닉, 영양상담과 설문조사를 벌인다. 홍보관에서는 식품안전과 감염병, 장기기증 홍보 등을 펼치게 된다.

 

  또한 이날 인근 지역주민들도 혈압과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복부둘레, 체성분 검사 등을 받을 수 있다.

 

  건강 검진후 결과는 일주일이내 문자전송, 유선, 우편 등을 통해 개별 통보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구 보건소와 유관 의료기관에서 상담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실시한다.

 

  지난 2005년부터 무료 검진실시하면서 건강 살펴

25일 서울시 공무원 시험을 치른 김 모양(24·노량진1동)은 “수차례 공무원 시험에 응시했지만 낙방하는 바람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면서 “이번 기회에 꼭 동작구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무료 검진을 받아야겠다”고 말했다.

 

  노량진 일대는 고시원 및 고시원 형태로 운영중인 원룸이 930여개소에 이른다

  

  무료 건강검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보건소 보건의약과(820-9568)로 문의하면 된다.

 

  조경숙 보건의약과장은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고시원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해 결핵 등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고 구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해마다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