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부판 블랙리스트’보도에 靑 “‘코드몸살’ 잘못된 팩트”
‘文 정부판 블랙리스트’보도에 靑 “‘코드몸살’ 잘못된 팩트”
  • 최봉문 기자
  • 승인 2018.04.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서울시정일보DB

청와대가 문재인 정부와 ‘코드’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노골적 간섭을 해 외교안보 전문가들이 짐을 쌌다는 모 언론의 보도와 관련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청와대 측은 정정보도 등을 요구하며 사실 확인에 나서겠다고 강경 대응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4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해당 기사는 사실상 ‘문재인 정부판 블랙리스트’라는 표현까지 쓴 아주 잘못된 보도”라며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일부 언론은 이날 미국 국무부 한국 과장 출신의 데이비드 스트라우브 박사가 지난달 하순 세종연구소를 1년여 만에 떠났고, 국립외교원의 박사 1명도 청와대의 압박에 사표를 냈다고 보도했다. 국책 연구기관과 국책TV 방송에는 '천안함을 언급 말라'는 지침이 내려졌다고도 폭로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일괄적으로 우리 정부나 청와대에서 정부 시책에 맞지 않는 사람을 '어떻게 하라, 했다'는 것은 없다"며 "개별적인 사안에 대해 개별적으로 직접 한 번 확인을 해보라"라고 반박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그렇게 치밀하냐"라고 반문하며 '천안함 언급 말라' 지침을 내려졌는지 여부에 대해 "제가 내용을 모르지만, 그러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즉각 조치를 할 것"이라며 '관련 절차'에 대해선 "잘못된 언론보도를 바로잡는 절차를 말하는 것으로, (정정보도 요청 등) 모든 것을 포함한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 관계자는 "언론의 의견과 논조는 존중한다. 정부 정책에 대해 비판적이고 올바른 방향을 위해 강한 질타와 지적하는 언론은 사회의 소중한 큰 역할이라고 저희는 인정하고 얼마든지 수용하고 받아들인다"며 "다만 팩트가 잘못된 것을 토대로 국정농단 사건의 한 축이었던 블랙리스트를 운운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