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에 역풍맞은 ‘김어준의 블랙하우스’…“팩트 일 뿐 옹호 아냐”
정봉주에 역풍맞은 ‘김어준의 블랙하우스’…“팩트 일 뿐 옹호 아냐”
  • 고정화 기자
  • 승인 2018.03.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쳐

정봉주 전 의원이 자신에게 제기된 성추행 폭로를 부인하며 증거로 제시한 사진들을 독점 공개했던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측이 28일 정 전 의원의 ‘카드 내역 공개’로 역풍을 맞고 있다.

이에 SBS측은 “중립적으로 다뤘을 뿐 정봉주씨를 옹호하거나 대변하려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날 블랙하우스 관계자는 한 언론사와의 전화통화에서 “지난주 방송 기준으로 봤을 때, 정봉주 전 의원은 민국파 주장 때문에 오후 1~2시의 행적이 논란이 됐다. 이 행적에 대해 팩트 체크 한 것이다. 옹호 의도가 있었던 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김어준 씨도 방송에서 ‘나는 특수 관계인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안은 논평하기가 어렵다. 다만 입수한 사진을 바탕으로 사실 관계만을 파악하겠다’고 말했다”며 “저희는 팩트 체크만 한 거다”라고 해명했다.

앞서 블랙하우스는 지난 22일 방송에서 2011년 12월23일 하루 동안 정 전 의원이 찍힌 사진 780장 가운데 일부를 공개하며 “오후 1∼2시께 정봉주 전 의원은 홍대 녹음실과 식당에 머물렀던 것으로 확인된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에는 진행자 김어준의 모습도 담겨 있다.

이는 ‘정봉주와 미래권력들’ 카페지기를 맡았던 민국파가 사건 당일 오후 1~2시께 정 전 의원을 렉싱턴 호텔에 데려다줬다는 주장의 반박에 힘을 실어준 것이다.

하지만 이날 정 전 의원이 자신이 해당 호텔에서 사용한 카드 내역을 확인했다며 언론사들을 상대로 한 소송을 취하하고 정계를 은퇴하겠다고 잇따라 선언하자 시청자들은 프로그램에 대한 거센 항의를 쏟아내고 있다.

누리꾼들은 “ tkak****김어준은 이 끓는 냄비가 식어 잠잠해질때까지 침묵으로 일관하겠지..앞으로 블랙하우스에서 금지어는 "정봉주"일 듯. drmk****김어준 블랙하우스도 폐지해라 옹호해줄라고 하더만 거짓조작방송 mermai**** 김어준, 뇌를 놓았나 싶더라. 미투에 음모론 떠드는 것 보고. to75****김어준도 하차해야지.”라며 해당 프로그램 폐지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